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Email this to someone

크롬북을 켜면 윈도우의 작업표시줄과 같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Screenshot 2016-01-11 at 11.54.58

요 실행기의 위치는 우측/좌측/아래측으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즈랑 같죠.

실행기위에서 마우스 우클릭(두 손가락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Screenshot 2016-01-11 at 11.57.56

왼쪽/맨 아래/오른쪽 중에 선택하면 실행기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는 왼쪽을 선택한 상태입니다. 물론 실행기 자동 숨김을 클릭해서 평상시에는 숨겨져 있다가, 마우스를 화면 왼쪽으로 가져가면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실행기를 보시면 여러가지 앱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행기에는 최초 크롬북 구동시에는 검색, 크롬브라우저 등 구글의 기본앱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걸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으로 바꿔 놓으면 매우 편리합니다. 이것도 역시 윈도우즈 작업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앱의 바로가기를 위치시키는 것과 같은거죠.

Screenshot 2016-01-11 at 12.03.18

먼저 기존에 있는 앱을 없애볼까요? 실행기위의 앱들 중 삭제하고 싶은 앱의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고정해제’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Screenshot 2016-01-11 at 12.05.11

다음으로 원하는 앱의 바로가기를 실행기에 위치시키려면, 앱 목록 화면의 원하는 앱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임시보관함에 고정”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왜 실행기라고 안하고 임시보관함이라고 한건지 모르겠네요. 암튼 임시보관함에 고정을 클릭하시면, 짠 아래와 같이 실행기에 바로가기가 생깁니다.

Screenshot 2016-01-11 at 12.07.38

Box 아이콘이 아래쪽에 생긴게 보이죠? 이와 같이 크롬북에서는 아주 편리하게 실행기의 위치 및 바로가기 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크롬북 사용되세요. !!

크롬북 실행기(작업 표시줄) 관리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Email this to someone

2 thoughts on “크롬북 실행기(작업 표시줄) 관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