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Email this to someone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인투랩 크롬북 사용 꿀팁에서는 크롬북의 전원 설정을 쉽게 바꿔주는 Keep Awake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크롬북은 다른 윈도우 PC나 맥과 마찬가지로 사용중이지 않을 때의 배터리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일정 시간동안 키보드나 터치패드 작동이 없으면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낮추고 절전 모드로 진입되게 되는데요. 이걸 또 싫어하는 분들이 계시죠. 저도 그렇구요. 쓰고있지도 않은데 슬쩍 보니 화면이 어두워졌다? 그럼 다시 화면 밝아지라고 터치패드 한번 쓱싹쓱싹 문질러줘야 하잖아요. 어..? 저만 그런가요 ㅋㅋㅋㅋ 크롬북에는 이런 전원 설정은 있지만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은 빠져있습니다. 딱히 건드릴 이유가 없기 때문이죠. 근데 만약 인터넷이 엄청 느린곳에서 용량이 큰 파일을 다운받고 있다면? 아님 수학 공식으로 꽉 차있는 웹페이지를 참고하며 시험 문제라도 풀고있다면? 가끔씩 크롬북의 화면 꺼짐 또는 절전모드 진입을 막아줘야할 경우가 있어요. 이때 바로 Keep Awake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나저나 크롬북의 기본 설정은 아무 동작이 없으면 7분 후 화면 어두워짐, 8분 후 꺼짐, 30분 후 절전모드 진입 입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서 Keep Awake를 검색해주세요. 검색 결과가 여러개 나올텐데, 위쪽의 앱 섹션 말구 중간 쯤의 확장 프로그램 섹션에서 퍼즐 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Screenshot 2016-04-18 at 6.31.14 PM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다른 익스텐션들과 마찬가지로 주소창 옆에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요렇게요.
Screenshot 2016-04-18 at 6.31.31 PM추가로 설정해줄 건 없고, 아이콘을 누르면 그림이 바뀌며 어떤 모드인지 알려줍니다. 모드는 세가지가 있으며 귀엽게도 일출, 석양, 밤 으로 표현이 되어있어요.
3기본 모드인 밤 모드는 크롬북의 기본 설정을 유지하는 모드이구요. 해 뜨는 아이콘은 화면을 계속 기존 밝기로 유지시켜주는 모드입니다. 석양 아이콘은 화면은 기본 설정대로 어두워지고 꺼지지만, 절전모드로 진입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모드입니다. 그럼 한번 Keep Awake가 동작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실까요?

동영상 편집하면서 화질을 좀 후지게 설정했더니 팜레스트가 엄청 지글지글 거리네요 ㅋㅋㅋ 암튼 이렇게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듯이 Keep Awake 를 동작시켜 놓은 시스템은 화면 밝기가 변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트로 또 만나요~~

크롬북의 화면 꺼짐을 방지하고 싶다면? Keep Awake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Share on Google+Tweet about this on TwitterEmail this to someone
Tagged o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